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

수원 광교 우동 맛집 역전우동

by DDragon 2023.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DDragon입니다.

 

오늘은 흔히 말하는 '아는 맛'이죠. 실패하기가 어렵다는 그 맛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백종원님의 프랜차이즈 식당인 '역전우동'입니다. 우리 모두가 아는 그 우동 맛은 사실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실패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죠. 

역전우동-입구역전우동-홀-전경

광교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건물 1층에 위치한 역전우동입니다. 가게는 넓지는 않지만 안쪽으로 1인석이 있어서 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들어왔으니 이제 주문을 해야겠죠. 주방 쪽에 작지만 배식대와 퇴식대가 있습니다. 메뉴가 나오면 가져오시고, 다 드신 후에는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가능하고요.

 

역전우동-키오스크-메뉴

동생은 오뎅우동, 저는 매운모둠어묵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어묵과 오뎅이 혼재하는 혼란한 메뉴판입니다. 어차피 우동이라고 표기할 생각이면 굳이 어묵우동이라고 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고, 오뎅이라고 표기하기도 애매하니 이해한다 치더라도 그러면 오뎅우동이 아니라 어묵우동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혼란하네요 ㅎㅎ

 

역전우동-메뉴판
역전우동-안내문

 

우동 외에도 돈가스 메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취향껏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굳이 백종원님 사진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음식이 나옵니다. 얼른 가서 가져오겠습니다.

매운모둠어묵우동매운모둠어묵우동-확대사진

 

 

 

먼저 제가 시킨 매운 모둠어묵 우동입니다. 저기 빨갛게 보이는 양념이 매운 양념입니다. 우동 국물을 칼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매운맛을 잘 드시는 분들께는 매콤한 정도로 느껴질 맛입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훌륭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과 어묵, 그리고 다양한 토핑들이 어우러져 씹는 맛도 있고 국물도 뜨끈하니 아주 좋았습니다. 깊은 맛이라든지 이 가게만의 특유의 무언가가 있지는 않았지만, 실패하기 어려운 맛이었으니까요. 우동도 생각나고 칼칼한 국물도 생각나신다면 이 메뉴를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오뎅우동오뎅우동-확대사진

 

 

 

 

다음으로 오뎅우동입니다. 어묵으로 표기하다가 다시 오뎅으로 표기하려니 타자에 혼란이 오기는 하네요. 아무튼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우동 그 자체입니다. 특별한 맛도 아니지만 모자란 맛도 아니라서요. 크게 먹고 싶거나 땡기는 메뉴가 없다면 무난하게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양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적지도 않아서 적당히 배부른 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성인 남성 두 명이 적당히 만족한 식사를 하고 11,500원을 지불했다고 하면 정말 적절한 식사였다고 할 수 있겠죠. 요즘 물가가 비싸서 어지간한 식당에 가도 메뉴 하나에 13,000원 ~ 16,000원 정도 한다는 걸 감안하면 말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더 추가해서 시켜 먹어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라 더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뜨끈한 우동 국물이 생각날 때는 여기에 방문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