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

파주 카페 맛집 어라운드 에잇(Around 8)

by DDragon 2021.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DDragon입니다.

 

  주말 동안 글을 올리지 못해서 이렇게 월요일 퇴근하자마자 부랴부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실은 주말에 글램핑을 다녀왔거든요. 글램핑 관련 글을 차근차근 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파주 학교안풍경 캠핑장에 이어 파주에 있는 뷰가 좋은 카페를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네, 맞습니다. 학교안풍경에서 나오는 길에 들렀습니다. 그저 차를 한잔 하고 가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뷰가 정말 좋은 카페를 발견하게 됐습니다. 역시 예정에 없던 길을 걸으면 의외의 수확이 있는 듯합니다.

 

  날씨가 엄청 화창하죠. 주차장에서 잠시 카페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티스토리 내에서 스티커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차량 번호가 보이길래 얼른 잘라냈더니 사진이 굉장히 언밸런스하고 좋네요 ㅎㅎㅎ 아무튼 이제 본격적으로 어라운드에잇으로 갑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옆으로 난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생각보다 경사가 있으므로 겨울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더라고요. 그래도 제가 간 날은 정말 화창하고 시원해서 문제없이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바람이 꽤 많이 불었다는 점에서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는 약간 험한 날씨기는 했습니다. 꽤 높은데?라는 생각이 들 때쯤 카페 정문에 도착합니다. 체력이 약하신 분은 중간에 뒤를 돌아보며 뷰를 조금씩 즐기다가 올라가셔도 좋습니다. 정문에는 할로윈을 기다리는 듯한 호박과 허수아비 괴물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짜가 10월 중순이 넘어가는 시점이었으니 조금은 이른 할로윈 준비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주 어라운드 에잇에는 이런 음료와 이런 빵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물론 저희는 밥을 먹고 출발했기 때문에 따로 빵을 먹지는 않았지만, 출출할 때 이렇게 빵을 곁들여 음료를 마실 수 있으니 매우 좋습니다. 저는 가을 한정 메뉴라는 청귤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커피를 마실까 싶었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커피보다는 다른 음료를 시도해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주문한 음료가 나올 때까지 조금 기다렸다가 이제 위로 올라갑니다. 아무래도 제대로 된 뷰를 즐기려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겠죠!

야외 계단과 올라가는 친구의 모습

  입구쪽 문이 아니라 안쪽에 있는 문으로 나와서 계단을 오르면 꼭대기 층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3층은 실내외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점심때여서 그런지 바람이 많이 불어 날이 조금 쌀쌀해서 그런지 3층으로 올라온 사람은 없었습니다. 매우 전세 낸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만, 뻘쭘하기도 해서 얼른 야외 테이블로 나섰습니다.

  3층 실내 테이블 모습입니다. 나무로 된 가구들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굉장히 비싸보이긴 했는데 사실 저희의 취향과는 맞지 않아서 재빠르게 밖으로 나가봅니다. 햇살을 맞으며 테라스에 앉아 차를 마시니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문을 나와 건물을 끼고 돌면 나오는 야외 테라스 테이블

  다행히 테라스 테이블은 나무로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는데, 철제 의자이다 보니 조금 불편한 감은 있었습니다. 그래도 앉아서 바깥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그런 불편함 쯤은 얼마든지 감수할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시원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왜 어라운드 에잇이 본인들을 전망 좋은 카페라고 소개하고 있는지 충분히 인정할 만한 아름다움이었습니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야외 테이블들
멀리 보이는 산과 산 아래 마을의 풍경

 

  청귤에이드와 함께하는 파주시 법원읍의 풍경 한 입입니다. 청귤에이드는 화창한 날씨처럼 상큼한 맛이었습니다. 다만 뚜껑을 닫지 않고 빨대로 젓다가 반쯤 바지에 쏟았기 때문에 이후 사진이 거의 없다는 것이 흠입니다 ㅠㅠ 요즘은 과일이나 꽃 등을 활용한 음료들이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평소에는 맛보지 못했던 다양한 향과 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물류의 발달로 지역별 특산물의 제한적인 공급이 대부분 해소되었다는 점에서 이렇게 청귤로 만든 음료를 파주에서도 즐기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푸른 산과 시원한 하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시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멀지만 파주의 전망 좋은 카페 어라운드 에잇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